BASIC/환경

Pop-up beach store benefits global water charity

혜안의 "안" 2011. 7. 26. 11:24
H&M은 WaterAid와 함께 매 여름마다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그들의 한정판 비키니나 비치웨어 콜렉션을 파는 형태인데, 수입의 10%를 저개발도상국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서다.   
올해에는 특별히 팝업 스토어 매장을 네덜란드 헤이그의 해변가에 2일동안 오픈하였다.
남,여,아이들를 위한 비체웨어를 팔며 현장 가까이에서 판매를 유도하였고 수익의 25%는 자동적으로 WaterAid에 기부되었다.

이런 형태의 도네이션은 특별한 사례는 아니다.
하지만, 표현기법이나 소비자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에 있어서 그들 나름대로 참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해변가에 와서 비치웨어 하나 준비해오지 않는 사람이 있겠냐만은,
바다에서 물놀이 이외의 착한 쇼핑이라는-"쇼핑-우리가 광분해 마지않는것 그것이 누군가의 도움으로 발현된다고
포장하는." 것으로 포장됨으로 하여금 그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상일 것이다.
자, 어디 또다른 예가 있지 않을까.
음-
팝업스토어가 프로모션의 형태로 쓰이게 될 경우, 재밌는 경험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안그래도 건축이나 인테리어에서 모듈러 구조가 추세인데- 리테일 현장에서도 이런 분위기가 반영되는 날이 곧 올 듯 함.


H&M has been collaboration with Wateraid since 2002, including an initiative every summer whereby the retailer sells an exclusive bikini or -this year- a whole beachwear collection dedicated to the effort, with 10 percent of proceeds donated toward providing safe water and sanitation to developing counties.

WatherAid ?
WaterAid is an international non-profit organisation dedicated to helping people escape the poverty and disease caused by living without safe water and sanitation. It is based in London,England and was established by the UK water industry as a charitable trust on 21 July 1981. By 1987 its income exceeded 1million pound per annum, and its 2005-2006 accounts recorded on income of 26.9 million.